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예천군,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20.04.09  12:42:28

공유

- 사업화 자금 1천5백만 원 지원 및 창업 교육‧전문가 개별 컨설팅 최대 2년 지원

[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6일까지 마을‧지역자원으로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창업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신청‧접수 받는다.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은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청년 창업 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고자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2명 선발할 계획이며 개인 또는 팀(최대 2명)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창업 분야는 예천군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이라면 제한이 없으나 농촌 발전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6차 산업 아이템일 경우 심사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사업화 자금 1천5백만 원과 함께 창업 교육과 전문가의 개별 컨설팅을 최대 2년간 지원한다.

단,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등 유사 사업 중복 참여자 및 사업선정 이후 직장생활을 지속할 계획이 있거나 기 창업자 중 본 사업 선정 이후 기존 개인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려는 경우 등은 사업 참여에서 제외된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16일까지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 창업지원센터로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시기 기자 sangsang1901@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ad60

전국네트워크

ad6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