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6억원·'BNK부산은행' 5억원 성품 전달

‘저소득층 이웃돕기 성금품’ 전달식 개최(왼쪽부터 빈대인 BNK부산은행장,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9월22일 오전 10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BNK부산은행과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성금 전달식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성금 6억여원은 저소득가정 및 취약계층 1만2000여세대에 특별생계비로 지원되며, BNK부산은행이 지원하는 5억원은 5만원 상당의 추석 선물세트로 저소득층 1만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12억원 규모의 설·추석명절 특별생계비를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성금은 부산시민의 정성으로 조성됐다.

또한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BNK부산은행의 ‘이웃나눔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이웃나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이 나눔사업을 통해 부산지역 저소득 이웃에게 현재까지 총 86억여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 및 명절 상차림 지원품, 생필품 복(福) 꾸러미 등을 전달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에 지원된 성금과 성품은 16개 구·군의 추천을 통해 부산지역 내 저소득층에 소중히 전달할 예정이며, 부산지역의 많은 단체와 향토기업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분위기 확산에 힘을 싣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의 도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