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이젠, 바이오가 대세다! 서강대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 자격증 대비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0.09.16  12:24:54

공유

[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BIOTITC, 박경수 교수)은 오는 11월 14일(토) ‘제11회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 2급 자격검정’을 실시하고 이를 대비한 교육을 사전에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강대 BIOTITC은 11월14일(토) ‘제11회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 2급 자격검정’을 실시하고 이를 대비한 교육을 사전에 시행한다고 밝혔다.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Biotech Investment Analyst)는 바이오 기업이 보유한 기술가치의 잠재력을 예측하고 자금조달 방안을 검토하여 투자를 수행하는 전문가로 1급과 2급으로 구분하고 있다. 11회 2급은 바이오기술이해, 바이오성과분석, 바이오기술투자 등 3과목을 필기시험으로 진행된다.

박경수 단장은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으로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바이오산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매우 크다. 바이오를 아는 만큼 성공확률도 더 높아지는 경제상황에서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자격검정은 바이오 관련 전공인 및 기업인에게 매우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제11회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자격검정 시행일정 안내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자격검정 대비 과정은 대면교육을 원칙으로 하되, COVID-19의 위험도가 높을 시 교육생 안전을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변경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격검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나 부설 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1회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 2급 자격검정’ 대비 교육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강혜연 기자 kh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ad60

전국네트워크

ad6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