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환경분야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0.09.16  12:00:05

공유

- 환경부 산하 수자원공사, 환경공단 등 12개 기업 참여

[환경일보]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9월17일과 24일 양일간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박람회 누리집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환경부 산하기관과 환경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화상회의 형태로 채용계획을 소개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일자리 정보를 얻기 힘든 환경분야 구직자들에게 12개 환경부 산하기관 및 환경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국립생태원,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환경산업협회, ㈜에코프로, 인선모터스㈜, ㈜대양이엔아이, ㈜에코앤파트너스, ㈜에코아이, ㈜일신종합환경 등이다.

아울러 회사 소개를 비롯해 채용계획 및 절차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와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채용설명회 운영사무국은 9월11일부터 참여기관과 기업의 정보를 게재했으며, 구직자들로부터 사전등록을 받아 설명회 당일에는 인사담당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참여 기관과 기업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과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접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환경부는 이번에 참여하는 12개 기관과 기업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구직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구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채용 의지가 있는 환경기업들과 인재들이 만나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ad60

전국네트워크

ad6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