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김인순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2.5억원 확보

기사승인 2020.06.05  18:44:42

공유

- 발안만세시장 보행환경 개선, 발안천변 자전거도로 개설공사 기대

[경기도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경기도의회 김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5일 경기도로부터 “화성시 향남읍 발안만세시장 보행환경 개선과 발안천변 자전거도로 개설 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향남읍 발안지역을 대표하는 발안만세시장은 보도와 차도가 제대로 구분되지 않고 차량과 보행자가 혼재되어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던 곳으로 화성시는 시민들의 보행안전 확보를 위해 차도와 보도를 구분하고, 횡단보도를 설치하는 발안만세시장 보행안전 확보사업에, 사업비 2.5억원을 들여 금년 5월에 착공하고, 12월에 준공할 예정이었다. 이에 김인순의원은 사업이 조속한 시일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사업비 2.5억원을 경기도에 건의해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화성시 향남읍 발안천변 자전거도로 개설공사(제암리 ~ 구문천리 구간 5.7km)를 위한 사업비 10억원을 추가로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 동 공사는 18억원 규모로 발안천변을 이용한 커뮤니티형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조성을 통해 자전거이용자들과 시민들에게 레저 ․ 문화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금년 6월 착공해 내년(21년) 4월 준공예정이다.

경기도의회 김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는 발안만세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발안천변 자전거도로 개설공사 추진으로 화성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현안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ad60

전국네트워크

ad6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