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매일 취약시간대(오후 11시~익일 오전 3시) 점검 강화

부산시청 전경 <사진=권영길 기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고위험시설인 클럽과 감성주점·콜라텍 등 71개소에 대한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5월26일부터 낮 12시부터 6월2일 낮 12시까지 연장한다.

시는 최근 SNS를 통한 유흥시설 이용자들의 부산지역 방문이 늘어나고, 타 시도의 집합금지 연장에 따른 풍선효과를 차단하기 위해 전문가 의견과 유관기관 회의결과를 바탕으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특히 아이들의 등교 시점을 맞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감염위험이 높은 유흥시설에 대한 운영중단 연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클럽 14곳 ▷감성주점 15곳 ▷콜라텍 42곳 등 클럽 형태 유흥시설 71개소는 6월2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적용을 받는다.

시는 앞으로 일주일 동안 ▷부산지방경찰청 ▷구·군 ▷소비자감시원 등과 합동으로 매일 취약시간대 오후 11시~익일 오전 3시까지 집중적으로 행정명령 이행 여부를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점검결과 행정명령을 미준수한 시설에 대해서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즉시 고발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영업자와 시설 이용자에게 조사·검사·치료 등 관련 방역비 전액에 대한 구상권 청구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조치로 해당 업주들께서는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지만 적극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특히 우리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하는 만큼,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시민들 모두가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