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동대문구, 온라인 한방 콘텐츠 제공

기사승인 2020.04.09  15:13:02

공유

- 서울한방진흥센터, 호흡기 관리법 및 손세정제‧한방차‧약선음식 만드는 법 등 제공

서울한방진흥센터 공식 블로그 화면<자료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이보해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이 제한된 시민들이 안방에서 클릭 한 번으로 건강도 챙기고 재미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4월부터 본격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방 건강법, 건강에 유익한 한방차‧약선음식 만드는 법, 한방상품 이벤트 소식 등을 소개하고 있다.

우선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져 실내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한방 DIY’ 코너를 마련했다. 이 곳에는 손 소독 세정제, 쌍화차, 족욕솔트, 한방 입욕제 등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돼 있다.

집밥을 해먹는 가족을 위해 서울약령시의 약재로 만드는 계절별 건강한 음식 레시피를 공유한 ‘약선맛남’과 면역력 강화, 호흡기 질환 관리 등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 생활수칙을 제공하는 ‘한방TIP’도 마련돼 있다.

‘기관지와 폐를 튼튼하게 하는 22가지 약재’, ‘조선시대에는 전염병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등 쉽고 재밌게 배우는 한방에 관한 각양각색 이야기가 있는 ‘한방e야기’도 준비돼 있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곧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가성비 좋고 우수한 한방상품도 서울한방진흥센터에 입점한 서울한방협동조합의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조남숙 서울한방진흥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한방진흥센터 및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교육, 체험, 전시 등 운영을 임시 중단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보해 기자 hotsu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ad60

전국네트워크

ad6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