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민선7기 안양시 청년정책 추진 '전국 최고'

기사승인 2019.09.23  18:04:43

공유
default_news_ad2

-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 수상

[안양=환경일보] 장금덕 기자=청년도시 안양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시상식에서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안양시청사  <사진제공=안양시>

시상식에는 이영철 안양시청년정책관이 시를 대표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속 ‘(사)청년과 미래’에서 탁월한 정책으로 청년들의 삶에 이바지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식을 마련하고 있다.

교수, CEO, 회계사, 청년심사위원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진으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기초자치단체와 우수광역단체 및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기초자치단체 부분은 올해 첫 제정돼 안양시는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으로 첫 영광을 안았다.

안양시는 민선7기 취임 이후 청년정책을 최우선 정책으로 정해 청년정책 전담부서(청년정책관)를 신설, 청년정책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이 우리 안양의 주인공이고 미래라며,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안양, 청년이 성공하는 도시 안양을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안양시는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안양’을 정책비전으로 올해 총 29개 사업에서 146억원 규모로 청년정책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핵심사항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펀드 300억을 조성해 청년기업 100개를 육성하고, 청년과 신혼부부주택 4300여 세대를 공급해 청년층 주거문제 해결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오는 10월19일 토요일 평촌 범계역 로데오거리에서‘제1회 안양청년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ad60

전국네트워크

ad6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