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19.08.13  14:30:18

공유
default_news_ad2

-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정책 입안 자료로 적극 활용 계획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에 따른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일보]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8월14일 공고를 시작으로 10월8일까지 진행되며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기관 등) 참여 가능하다.

내용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에 따른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개인이나 팀(3명 이내)을 구성하거나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단체 및 법인명의로 참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접수는 9월25일부터 10월8일까지이며 공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1건)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2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3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진행되며 창의성, 효과성/효율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확산가능성을 평가하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12월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전·후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고용노동부 및 공단에서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정책 입안 자료로 적극 활용된다.

공모전을 준비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처음 개최되는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보내주신 참신한 아이디어들은 구체화시켜서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정책 마련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ad58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