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산림청,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6.20  14:03:56

공유
default_news_ad2

- 전라북도·김제시와 협력, 해양·문화자원 활용 지역사회 발전 기여

업무협약 후 김재현 산림청장(오른쪽 첫번째)과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운데), 박준배 김제시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20일 전라북도청에서 전라북도 및 김제시와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사업의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김재현 산림청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박준배 김제시장이 참석했다.

이날 세 기관은 새만금지역의 고유한 해양·문화자원을 활용해 수목원을 조성함으로써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앞으로 각 기관은 지역협의체를 구성·운영해 지역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수목원 조성에 필요한 토사 확보 등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추후 수목원과 연계한 관광산업 육성 등 지역 활성화 방안 등도 모색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산림분야 국책사업에서 지자체와 지역주민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면서 “국립새만금수목원을 성공적으로 조성해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국립새만금수목원은 2026년까지 전체면적 151ha에 총공사비 1530억원이 투입된다. 산림청은 올 하반기 기본설계에 착수하고 2022년 착공할 계획이다.

새만금수목원은 해안식물 돔과 우리나라 주요 도서 식물 전시원 등다양한 전시·연구·체험 공간이 마련돼 선진 생태·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해안·도서식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다정 기자 esnew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