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120바로콜센터 입구 홍보현황판에 '120콜센터 상담현황을 실시간으로' 표출

'120바로콜센터 상담현황' 홍보현황판에 대해 설명듣는 어린이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민원신청을 위해 시민이 많이 찾는 시청 행복민원실(2층) 맞은 편 120바로콜센터 입구에 '홍보현황판'을 설치해 실시간 상담현황을 표출한다고 밝혔다.
 

120바로콜센터 '상담현황 표출화면' <사진제공=부산시>

‘홍보현황판’에는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이에 대한 상담사의 처리건수 및 콜센터 상담품질과 시민 만족도의 측정기준이 되는 전화 응대율, 1차상담 처리율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되고 있다.
 

120바로콜센터 '상담현황 표출화면' <사진제공=부산시>

또한 일반 시정 및 상수도, 차량등록 등 분야별 상담처리 통계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해 일하는 시정 이미지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2008년 12월 개소 당시 하루 500건에 불과했던 상담처리건수가 2019년에는 1일 평균 1300여건(연간 30만건)의 전화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지난 3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120바로콜센터 인지도를 높여왔다.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상담현황 표출화면)'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담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1차상담 처리율을 꾸준히 높이고, 보다 밝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시민의 행복도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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