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참물' 홍보캠페인 개최

기사승인 2019.05.20  18:04:48

공유
default_news_ad2

- 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서 시민 1,000여명 대상 미추홀참물 홍보

인천 상수도사업본부는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에서 미추홀참물 홍보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상수도사업본부>

[인천=환경일보] 김은진 기자=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8일 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개최된 2019년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행사에서 인천의 수돗물인 ‘미추홀참물’ 시음행사와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의 수돗물인 미추홀참물의 안전성과 품질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돗물에 대한 음용률 향상을 위해 추진됐으며, 시민과 학생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미추홀참물을 시음할수있게 현장에서 생수병을 나눠주고 시민과 어린이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미추홀참물 캐릭터인 아이미, 아이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시음행사는 미추홀 참물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2개사의 생수 비교 시음행사로 진행했으며 참여한 시민 40%가‘미추홀 참물’을 가장 맛있는 물로 선택했다.

시음행사는 미추홀참물과 시중 유통되고 있는 생수를 제조사를 밝히지 않고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인원 802명 중 미추홀 참물을 가장 맛있다고 선택한 시민은 319명(40%)이며 다음으로 A사 생수를 163명(20%)의 시민이 선택, B사 생수는 190명(24%), 별 차이 없다는 시민은 130명(16%)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시음행사와 함께 현장에서 배부한 pet병 분리수거 캠페인도 함께 시행했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홍보행사를 통해 인천의 수돗물인 미추홀 참물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물임을 입증했다” 며 “미추홀 참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향후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에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진 기자 k9488@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