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안전경영활동으로 기업보증 받는다

기사승인 2019.05.14  14:16:52

공유
default_news_ad2

- 안전보건공단-기술보증기금, 우수기업 보증 프로그램 추진

기술보증기금은 우수기업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최초 3년 간 보증비율을 100%로 적용하고 보증 수수료를 0.2%p 감면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환경일보]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은 안전경영활동이 우수한 중소 제조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기업 지원에 나선다.

공단은 그동안 중소기업의 안전경영활동을 돕기 위해 클린사업장 조성 및 산재예방시설 융자와 같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하지만 이들 사업은 산재예방을 위한 각종 제품 및 안전시설 확보 등의 용도로만 활용이 가능한 한계가 있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보증비율 우대와 보증수수료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은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5개의 산재예방사업에 참여해 안전경영활동 추진 노력을 인정받은 중소기업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이들 기업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최초 3년 간 보증비율을 100%로 적용하고 보증 수수료를 0.2%p 감면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은 실질적인 금리 인하 효과를 발생시켜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증 프로그램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6월 이후 공단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이번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의 안전경영활동을 촉진시키고 성장을 돕는 지름길이 되어 공공기관이 선도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모범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안전이 권리로 보장받는 일터를 조성해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