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속초시, 봄빛축제청초누리-환희의 시작개최

기사승인 2019.04.22  10:59:14

공유
default_news_ad2

[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청초호 호수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봄빛축제 청초누리-환희의 시작을 개최한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는 빛이다’를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각종 공연 및 빛 콘텐츠를 매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청초누리로 들어가는 입구에 「청초로(路)」를 시작으로 매직쇼․샌드 아트쇼․버스킹․어린이 즉석 장기자랑이 펼쳐지는「누리무대」와 색색의 리본에 아이들의 소망을 적어 매다는청초의 소원프로그램이 펼쳐져 어린이, 연인,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모든 프로그램마다 눈길을 끌게 한다.

또, 스크린 속의 그림을 향해 미니볼을 던져 맞추면 숨겨진 이미지가 나오는 「청초 무지개」 인터랙티브 체험과 공원 바닥에 친환경 수성 분필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는 「청초 스케치북」, 빛과 모래로 글미을 그려보는 체험인 「샌드 드로잉」 등 이색적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각양각색의 비눗방울과 신비한 마술 체험인 「누리 체험」 외에도 야광비누․야광석고방향제․한지 공예․스티커 가면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등도 마련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이색적인 휴식공간이자 포토존으로 마련된 스트링라이트, 레이스커튼, 네온사인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청초포레스트」는 개인 돗자리를 지참하면 한층 편안하고 색다른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 4월 4일 우리시가 뜻밖의 산불발생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행사 개최가 적절한 것인지 심사숙고 하였으며, 관광산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타당하다 판단되어 당초대로 추진하기로 했다"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청초누리에 오셔서 봄빛 동심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초누리-환희의 시작은 어린이들이 만든 순수하고 작은 세상인 ‘청초누리’가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빛 축제청초환희에서 더더욱 환하게 빛난다는 컨셉으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마련했다.

이우창 기자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