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마을마다 학습등대로 빛나는 남양주

기사승인 2019.03.15  15:43:14

공유
default_news_ad2

- 학습등대 관계자 워크숍 개최, 우수학습마을 사례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

 

학습등대 워크숍

[남양주=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4일 다산2동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와부·조안·금곡·양정·다산권역 학습등대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7일 진접‧오남, 11일 화도수동 권역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26개소 학습등대 운영위원 및 매니저 80여명이 모여 우수학습마을 사례를 공유하고 학습등대 운영위원 역할 정립에 대한 비전워크숍 및 향후 학습등대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참석한 간담회는 학습등대 관련 현안 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습등대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의 장이 이뤄졌다.

이날 참석한 김점숙(와부읍 예봉골 학습등대) 운영위원장은 “학습등대가 단지 무료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서 좋은 것만은 아니다. 교육을 통해 이웃사람들과 알게 되고 소통하며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고, 마을주민이 주체적으로 학습등대를 운영하기 때문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배가 바다에서 밝은 불빛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운항하는 데 도움을 주는 등대처럼, 우리 시의 학습등대는 마을 곳곳에서 평생학습으로의 길로 안내하고 이끌어줄 학습 길잡이가 돼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이 개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새로운 국가 성장 동력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남양주시 평생학습의 숲이 커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식 기자 isk88k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