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대상지' 현장점검 실시

기사승인 2019.03.15  15:43:14

공유
default_news_ad2

-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 백미리, 화성, 봉담2지구 사업 추진 현황지 방문

기획행정위 위원들이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염전 테마사업 부지 현장점검에 나섰다. 
[화성=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도근)는 14일 서신면, 향남읍 등을 방문해 '2019년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대상지'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김도근 위원장을 비롯해 공영애 부위원장, 구혁모, 박연숙, 배정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서신면 백미리 어촌체험 염전 테마시설 ▷화성시 가족통합센터(향남읍 평리)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 사업대상지를 방문해 관련부서로부터 사업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현장을 직접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미리 어촌체험 염전 테마시설 조성사업'은 지난해 9월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한 '어촌뉴딜300사업' 지자체 공모에 선정됐으며 머드·염전 체험장, 방문자 센터 조성 등 시설 건립을 통해 백미리를 '국내 최초 해양생태 휴양마을'로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화성시 가족통합센터 건립'은 당초 외국인 주민의 교육·문화공간 확충을 위해 계획했던 (가칭)글로벌센터를 다문화, 맞벌이 가정 등 다양한 가족유형에 맞는 종합적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칭)화성시 가족통합센터로 변경하는 내용이다.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 조성사업'은 봉담2지구 공공주택지구 내 LH에서 인수인계 예정인 부지를 활용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지상 2층 규모 다목적체육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김도근 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은 "임시회에서 다룰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현장방문을 통해 공유재산 취득예정지의 입지장소 적절성과 사업추진의 타당성 등을 점검했다"면서 "시민의 세금을 투입하는 공유재산 취득 심의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의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제181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1

환경플러스

환경이슈

ad54

전국네트워크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