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명 컬리지들이 지정한 국내 공식 입학수속처인 ‘라입유학’이, 캐나다 유학부터 현지 취업까지 가능한 캐나다 공립 컬리지에 대한 일대일 입학상담 및 수속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입유학’은 캐나다 컬리지, 조기유학 교육청, 어학원으로부터 펀딩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공식 유학원으로, 불필요한 광고비 및 황보비용을 줄이고 입학수속부터 비자수속 등의 혜택을 학생에게 무료 제공한다.

캐나다 공립 컬리지는 2년부터 4년까지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졸업 후 최대 3년까지 현지 취업비자 발급이 가능하다. 취업비자 기간 중 1년 이상 풀타임 경력을 증명하면 캐나다 영주권 신청까지 가능하다. 캐나다 공립 컬리지는 만 17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 자격 소유자라면 누구나가 지원 가능하다.

‘라입유학’은 캐나다에 소재한 명문 공립 컬리지에 대한 학교, 전공별 추천 과정을 정리하여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온타리오주 쉐리던컬리지 (Sheridan College), 센테니얼컬리지 (Centennial College), 험버컬리지 (Humber College), 팬쇼컬리지 (Fanshawe College), 조지브라운컬리지 (George Brown College), 세네카컬리지 (Seneca College) 등 캐나다 유명 컬리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학 상담, 학교 입학수속, 비자신청, 현지 케어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캐나다 공립 컬리지는 비지니스, IT, 간호사, 물리치료보조사, 요리사, 응용미술 등 캐나다 현지에서 취업이 용이한 분야에 전공을 개설하고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인턴쉽 또는 코업을 통한 실무 경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쉐리던컬리지는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응용미술 분야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트스쿨 중 하나로 애니메이션 전공자들은 디즈니(Disney), 픽사(Pixar)와 같은 글로벌 애니메이션사에서 캠퍼스를 방문하여 채용하고 있다. 

험버컬리지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캐나다 명문 컬리지로, 캐나다 현지 학생들이 진학 희망률 1순위를 자랑한다. 험버컬리지는 뛰어난 기숙사와 도서관기설, 유학생들의 높은 학구열 등으로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현지 유학생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험버컬리지는 공대, 조경학과, 비즈니스, 미디어 분야에 대한 유학생 관심이 높다.

이외에도 나이아가라컬리지(Niagara College), 플레밍컬리지(Fleming College), 컨페더레이션컬리지(Confederation College) 등 캐나다 현지에서 취업이 유망한 산림학과, 자원시출학과, 항공정비학과, 맥주제조학과 등의 특화된 전공 학과를 제공하는 컬리지들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라입유학’ 이성윤 대표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미래를 위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문적이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캐나다 이민 10년 경험으로 얻은 노하우와 학생 개개인에 맞춘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